전체포스팅 낚시이야기 자동차정보 여행/맛집 이슈이야기 기타이야기 재테크정보 취업정보 전문대정보 데이터베이스
 

서일대학교 학교소개, 학과소개, 위치, 홈페이지, 학교주소, 전화번호 정보

서일대학교 상세보기
· 학교명 : 서일대학교 [ 서울특별시 ]
· 영문명 : Seoil College
· 전화번호 : 02-490-7300
· 설립자 : 미입력
· 개교일 : 1975년
· 교 훈 : 지덕배양, 초지일관
· 학교면적 : 미입력
· 학교주소 : 서울 중랑구 면목동 49-3
· 홈페이지 : http://www.seoil.ac.kr

서일대학교 학교소개

서일대학교 위치지도
서일대학교 학과소개
건축과 서일대학 건축학과는 1976년에 개설되었으며, 2001년 3년제 학과로 개편되어 건축전공의 내실을 다지고 시대적 환경변화에 부응하는 창의적인 건축인물 양성하기 위하여 실무적은 경험을 바탕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교수진이 건설사업관리 및 시공.
건축구조 건축환경 및 설비 등 전문화된 분야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다양한 신학협동 연구와 적극적인 현장실습을 통하여 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미디어출판과 현대에와서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미디어는 통합되고 있다. 인쇄미디어로 남아있던 출판영역은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영상과 결합하고있다. 본과에서는 미디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출판기획에서부터 편집, 제작,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산업시스템경영과 산업시스템경영과는 시스템의 공동 목적으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인적 및 물적자원, 정보, 에너지 등의 구성요소 간 상호 유기적인 관련성을 통하여 시스템의 설계 및 구축, 운영, 개선하는데 필요한 제이론과 기술을 다루는 학과이다.
식품생명과학과 식품생명과학에서는 식품산업 및 생명과학분야의 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실질적이고 실험·실습위주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인류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식품생명과학관련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식품 및 생명과학 이용기술과 접목하여 고부가가치의 산업화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인터넷정보과 IT 분야의 최첨단 기술 교육과정을 통한 인터넷관련 전문 기술인을 양성한다.
민족문학과 '뿌리 깊은 역사와 전통적인 문화를 탐구 계승하는 민족문화과는 인문학의 중심에 있는 학과이다. 인간다운 삶의 궁극적인 가치는 정신적인 가치가 선행되어야 하고 무엇을 갖기보다 어떻게 사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인문학의 가르침을 일구는 학과 일뿐만 아니라 미래에 대비하는 학과이다.문화, 가치, 생각, 정신이 점차 우리의 삶에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경험경제를 기반으로 꿈의 사회가 새롭게 펼쳐지려는 시대에 민족문화과는 가장 인간적인 한국만의 문화를 만들어 내는 인재를 양성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부동산과 세계적으로 토지 및 주택문제는 매우 복잡한 형태로 전개되고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급속한 경제개발에 따른 가용토지의 상대적 부족 등으로 인하여 부동산 문제는 국민적 관심사가 되고 있다.
이에 서일대학 부동산과는 총 국부의 80%에 달하는 부동산상의 제반 문제를 다루고 또한, 부동산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사회복지과 1999년 개설된 사회복지과의 설립목적은 사회복지학 교육을 통하여 21세기 현대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며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회복지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있다.
사회복지과 졸업생은 현재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사회복지관,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보육시설 등과 같은 다양한 사회복지 실천분야에 진출하여 21세기 복지사회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세무회계과 세무회계는 기업을 포함한 경제적 실체들의 상태와 활동에 대한 재무적 결과를 바탕으로 세무 관련 정보를 산출하고 관리하여 이에 관한 합리적 판단이나 의사결정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세무회계과는 지식기반 사회에 부합하는 세무회계의 이론과 실무 분야의 응용력을 겸비한 유능한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교육목적을 두고 있다.
영어과 제반분야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각 분야에서 요구하는 영어에 능숙한 전문인격을 양성 배출
유아교육과 21세기 세계화ㆍ전문화 시대에 적응 및 대처 할 수 있는 영유아 교육 전문가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하여 영유아 교육에 대한 철학적ㆍ심리적 기초를 학습하며, 영유아교육의 방법 등 영유아 교육에 필요한 체계적인 이론을 쌓고, 이론을 실제로 적용해 보는 실습과정을 통하여 영유아 교사 또는 영유아 교육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겸비한 교육을 한다. 또한 올바른 미래지향적 교육관과 풍부한 인성교육을 중요시하여 전인적인 교사로서의 인격을 도모한다.
일본어과 국제화 시대의 조류를 타고 급속도로 확대되고 잇는 일본과의 다양한 교류에 대비하여 본과에서는 일본어를 체계적으로 습득하고 일본 문화를 비롯한 일본 사회 전반을 심도 있게 이해함으로써 국제적인 안목을 가지고 일본 관련 업무를 수행함은 물론 창의적 마인드를 가지고 지역사회 및 국제사회에 공헌 할 수 있는 지역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중국어과 중국은 예부터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나 역사적으로 밀접한 관계를 맺었던 나라로, 오랜 세월에 걸쳐 우리와 문화 교류가 가장 활발했던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어 중국어의 필요성은 항상 강조되어 왔습니다.
특히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정치, 경제, 문화 등 제 분야에 걸친 왕성한 교류는 중국어의 실용성을 증대시키는 동시에 중국에 대한 이해를 갖춘 전문 인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준 높은 중국어 구사능력을 구비하고 중국과의 협력 및 경쟁에 대비하는 자세야말로 21세기 글로벌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인재의 상입니다. 1991년 개설된 우리 중국어과는 이러한 시대적 추세에 발맞추어 중국 관련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 결과 졸업생들은 한중 무역, 관광, 서비스, 교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거나 중국 각지의 유명 대학에서 유학하는 등 21세기 중국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간호과 서일대학 간호과는 전문 간호인력양성이라는 최우선 과제를 가지고 1995년 간호과가 신설된이래 매년 95명의 입학정원 학생과 정원 외 학생 30명을 포함하여 3년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98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현재까지 약900여명의 간호사를 배출하였다.
식품영양과 식품영양과는 영양카운셀러, 단체급식 영양사, 조리사, 위생사, 품질관리연구원으로서의 임무수행에 필요한 이론과 실기능력을 연마하여 산업체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고 배출하여 인간의 건강 및 영양상태 개선을 책임지며 식생활을 통한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하는 학과이다.
의상과 서일대학 의상과는 21세기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 “패션전문인” 양성을 목적으로 1993년 신설된 이래 산업체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패션전문인을 양성하여 배출하고 있다. 본 학과에는 학생들이 패션전문인이 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전공과목이 개설되어 있으며,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적인 패션 교육을 통해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는 훌륭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레크레이션과 본과는 여가, 레크리에이션에 대한 이론적 수업을 통하여 올바른 개념을 정립하도록 하며, 실제활동을 통하여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보다 밝고 명랑한 민주시민을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시각디자인과 정보화시대인 오늘날 커뮤니케이션의 수단과 방법은 날로 다양해지고 있다. 따라서 산업, 문화 전분야에서 문화적, 과학적 소망을 갖춘 합리적인 시각디자이너를 필요로 하며 이에 시대가 요구하는 디자이너를 양성하는데 본과의 목표가 있으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시키기 위해, 광고, 편집, 그래픽 디자인 및 그밖에 전 시각디자인분야를 교육을 실시하고 잇다.
이에 기초교육과정과 전문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중점으로 기초 드로잉을 위주로 교육을 하며, 이후 전문교과과정에서는 광고디자인, 시각디자인, 편집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등 디자인전문분야를 심도있게 교육하여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디자이너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문예창작과 현대사회가 보편적인 일상사만을 추구하는 개성이 없는 시대라고는 하지만 인간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또 정신적인 욕구를 충족하고 있다.
특히 문학은 인간의 정신세계를 폭넓게 하고 자칫 무너지기 쉬운 휴머니즘을 지켜내게 하는 인류의 값진 재산이 아닐 수 없다.
문예창작과는 시·소설·희곡·시나리오·동화·평론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문학이론과 창작법을 숙지하게 한다. 아울러 출판·편집 기술에 관한 실기 위주의 교육을 병행, 졸업 후 각정 문화 관련 직종에 종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고 있다.
사회체육골프과 세계적인 선수로서의 진출케하며 이론과 실기실습의 체계적 교육양성
산업디자인과 산업기술의 발달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모든 산업분야에서 산업디자이너의 필요성이 증대되고있다. 따라서 본과는 산업디자인 분야에 대한 기술과 지식을 갖춘 창의적이고 실전적인 산업디자이너를 양성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생활가구디자인과 본 학과는 1988년 국내 최초로 2년제 대학에 개설된 가구디자인 전문학과로서 미래 지향적인 특성화 개념에서 개설되었으며, 매년 가구디자인 및 인테리어 관련 전문인 양성과 재학생들의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 산업대전, 경기가구우수디자인 공모전, 스틸가구디자인공모전 등 국내 유명 공모전 수상을 통하여 특성화된 가구디자인 전문학과로서의 이미지를 정립하기에 이르렀다. 본 학과는 미래화 교육정책에 의한 디지털 디자인과의 연계된 가구디자인 시스템 교육을 통한 경쟁력 제고 및 가구 산업의 중장기적인 교과과정과 실습을 통한 특성화, 전문화 학과로서 미래가 요구하는 인재의 개발과 양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실내디자인과 현대는 이미지의 시대이며, 감성소비의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따라서 실내공간 이용자 또는 단순히 물리적 공간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그 대상 공간의 이미지를 소비하게 되었으므로 창조적 가치를 지닌 새로운 공간문화의 창출이 요구된다.
서일대학 실내디자인과에서는 이러한 새로운 사회변화의 패러다임이 적합한 실무형 디자이너 양성을 위하여 실무중심의 실내공간 분석 능력을 배양하고, 국제화, 지역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감성공간디자인 교육에 주력한다.
아울러 이를 통하여 미래 실내디자인의 다양한 가능성 제시 및 '인간을 위한 공간 창조'의 목표를 실현하고자 한다.
연극과 1996년 ‘연극영화과’로 창설되어 2006년도 연극영화과에서 연극과로 분리된 본 학과는 그 동안 우수한 공연인재를 배출하는 요람으로서 그 사명을 다하고 있다. 연극은 인간의 역사와 더불어 발전해온 삶의 예술이다. 본 학과에서는 올바른 인간정신에 대한 탐구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연극인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영화방송과 영화의 탄생으로 시작된 영상매체는 지난 100년간 인간에게 그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던 입체적이고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가능케 하였다. 특히 DMB,인터넷 등 뉴 미디어는 영상매체를 생활 구석구석에 까지 손쉽게 연결해 줌으로써 영상을 우리가 숨쉬는 공기처럼 필수적인 것으로 바꾸어 놓을 것이다.

본과는 이 같은 유비쿼터스 (ubiquitous) 미디어 시대에 대비하여 영상의 기본인 영화는 물론, 텔레비전, 광고, 뮤직비디오,VJ 프로그램 등 영상인력을 필요로 하는 모든 곳에 즉각 투입될 수 있는 “준비된 프로페셔널”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한다.


  "COLLEGE" 분류의 다른 글

- 동양미래대학교 학교소개, 학과소개, 위치, 홈페이지, 학교주소, 전화번호 ...2013/10/29
- 서울여자간호대학 학교소개, 학과소개, 위치, 홈페이지, 학교주소, 전화번...2013/10/29
- 한양여자대학교 학교소개, 학과소개, 위치, 홈페이지, 학교주소, 전화번호 ...2013/10/29
- 서정대학교 학교소개, 학과소개, 위치, 홈페이지, 학교주소, 전화번호 정보2013/10/29
- 명지전문대학 학교소개, 학과소개, 위치, 홈페이지, 학교주소, 전화번호 정보2013/10/29

Posted by 고래아빠

Response
97 Trackbacks , No Comment
RSS :
http://whale.oceanmate.co.kr/rss/response/132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Previous : 1 :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 141 : Next »

Archives

Recent Comments

Calendar

«   2018/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Site Stats

Total hits:
301907
Today:
33
Yesterday:
51